본문 바로가기
가족 여행

[포항&경주&성주]2박3일

by 기묘한 2022. 8. 2.
728x90
반응형

💡코스
첫째 날 : 설머리 횟집(점심)🌟 - 팜테이블(카페) - 포항함(관광지) - 송도 송림 근린공원(관광지) - 경주 황남관 한옥호텔(숙소) - 황리단길(관광지)🌟 - 향화정(저녁)🌟 - 루미나이트(관광지)
둘째 날 : 황남관(숙소) - 계림규동(점심) - 벤자마스(카페) - 성주 산들바람 펜션(숙소)
셋째 날 : 성주 산들바람 펜션(숙소) - 트리팔렛(카페) - 구미(집)

첫째 날 태풍 5호 송다 북상 예정으로 포항 크루즈 이용이 불가능하여 송도 송림 근린공원 관광으로 일정을 변경하였습니다.
뱃멀미가 없고 기상이 좋을 경우 포항 크루즈 관광을 추천드리며 뱃멀미가 있거나 바다보다는 소나무가 울창한 숲 속을 좋아하신다면 송도 송림 근린공원을 추천드립니다.

💡방문 일자
2022.07.31~08.02

설머리 횟집 내외관
자연산물회와 전복죽
가격표

💡솔직 후기🌟
포항 설머리 횟집
경북 포항시 북구 해안로 243-2

일주일 전에 전화로 예약하여 방문하였고 시간에 맞춰 세팅이 되어 나왔습니다.
별도 홀이 아닌 룸으로 갖춰져 있었으며 바로 앞에 넓은 주차장이 위치해 있습니다.
물회, 전복죽, 반찬 가릴 것 없이 전부 맛있었습니다.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은 유명하지 않지만 훗날 유명해질 걸로 예상됩니다.
재방문의사 있으며 조용하고 깔끔한 포항 물회 집을 찾고 계신다면 추천드립니다.

팜테이블 내외관 및 음료

💡솔직 후기
포항 팜테이블
경북 포항시 북구 해안로 211

팬케이크로 유명한 카페로써 층고가 높고 의자 간 거리가 넓어서 좋았습니다.
영일대 주변 핫한 카페가 많아서 그런지 생각보다 사람이 적어 가족끼리 담소 나누기 좋았습니다.
깔끔하고 넓은 카페를 찾는다면 팜테이블 추천드립니다.

포항함 내외부

💡솔직 후기
포항함
경북 포항시 남구 운하로 205

천안함 영웅들을 기리고 있는 포항함으로 1200 ton급 초계함의 내부를 세세하게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한 번쯤은 방문해 볼 만한 곳입니다.

송도 송림 근린공원

💡솔직 후기
포항 송도 송림 근린공원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송도동 387

전체를 솔밭으로 가꿔 놓은 곳으로 관리가 잘되어 있으며, 주변에 포항함, 솔파랑 벽화거리, 송도 해수욕장 등이 전부 함께 어우러져있어 볼거리가 가득하고 힐링되는 공간이었습니다. 식사 후 소화시키며 한 바퀴 걷기 좋은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황남관 외부
황남관 내부

💡솔직 후기
경주 황남관 한옥호텔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38

2성급 한옥호텔로 외관이 전반적으로 이쁘게 꾸며져 있었으며,
누마루 스위트 7인 성수기 기준 400,000원으로 가격이 합리적이었습니다.
또한 호텔 바로 앞 황남동 고분군, 대릉원, 황리단길 등등 관광명소가 있어 도보 이동에 용이하였습니다.
다소 아쉬운 점으로는 부족한 주차공간과 방음이 기억에 남습니다.
방음을 신경 쓰지 않고 연인 혹은 가족들과 경주 여행을 간다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향화정 외부 및 가격표
육회 비빔밥과 꼬막 무침 비빔밥

💡솔직 후기🌟
경주 향화정
경북 경주시 사정로57번길 17

황리단길에서 유명한 핫플레이스로 현장 방문 예약을 해야 합니다. 일요일 저녁 기준 대략 1시간 30분 정도 웨이팅 시간이 소요되었으며 차례가 될 때 카톡으로 연락 발송을 해주어 기다리는 시간 동안 황리단길 구경을 할 수 있어 편리하였습니다. 입장 후 10분 이내로 메뉴가 다 나왔으며 전반적으로 전부 다 맛있었으며 꼬막무침 비빔밥의 경우 꼬막의 양이 많아 밥 추가를 하여 추가적으로 비벼 먹었습니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한다면 꼬막무침 비빔밥에 한 표 드립니다.

루미나 호러나이트

💡솔직 후기
경주 엑스포 대공원 (루미나이트)
경북 경주시 경감로 614

일몰 후 엑스포 대공원에서 진행되는 루미 나이트로 7월 30일부터 8월 28일까지 호러 나이트로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입장료는 10,000원이었으나 인터넷으로 구매할 경우 8,0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입장은 8세 이상부터 가능하였으며, 다소 깜짝 놀라는 장면들이 나오기 때문에 겁이 많거나, 임산부, 노약자는 비추천드립니다. 코스로는 1.5km 약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행사기간 동안에는 호러 나이트로 진행되며 이후 루미 나이트로 다양한 불빛을 관람하실 수 있을듯합니다.
야간의 관광명소로, 황리단길 기준 차량으로 이동 시 대략 2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한 번쯤은 방문해 볼 만한 곳입니다.

네기시오규동 규동 카츠카레
가격표 및 계림규동 내외부

💡솔직 후기
경주 계림규동
경북 경주시 포석로1068번길 17

황리단길 규동 맛집으로 깔끔하게 한상 나왔으며 한 끼 식사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다른 곳에 비해 가격은 조금 저렴했으며 맛은 전반적으로 soso 했습니다.

벤자마스 내외부 전경

💡솔직 후기
경주 벤자마스
경북 경주시 알천북로 369

경주에서 손에 꼽힐 정도로 규모가 큰 대형 카페였으며, 건물 4개의 각각의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료를 주문 후 원하는 컨셉의 건물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으며, 의자 간 거리도 넓고 주차공간도 널찍하여 쉬어가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단, 다른 곳에 비해 1,000~2,000원가량 비싸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성주 산들바람펜션
성주 산들바람 펜션 별빛방
별빛방 앞에서 찍은 계곡 포인트


💡솔직 후기
성주 산들바람 펜션
경북 성주군 가천면 포천계곡로 811

성주 포인트 하면 생각나는 곳은 청수원과 산들바람 펜션 두 군데가 있습니다.
깊은 곳을 원한다면 청수원 성인 남자 목까지 오는 수심에 넓은 곳을 원한다면 산들바람 펜션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청수원에서 상류로 5분 정도 올라오시면 산들바람 펜션이 위치해있습니다.
주말에 당일로 놀고 싶을 경우 최소 일주일 전에는 평상을 예약해야 사용이 가능하며
평상 당일 대여 기준 6만 원이며 숙박 경우 계곡 바로 옆에 위치한 바람, 별빛 방을 추천드립니다.
펜션보단 계곡이 다했다고 생각할 만큼 계곡이 좋았습니다.
숙박일 경우 펜션은 기대하지 마시고 계곡을 기대하고 오시면 만족하실만한 곳일듯합니다.

TREEPALET CAFE
Artrium MORI

💡솔직 후기
성주 트리팔렛
경북 성주군 월항면 주산로 454

주차장을 기점으로 왼쪽은 아트리움이 있고 오른쪽에는 트리팔렛카페가 위치해있습니다.
최근에 생겨 성주 핫플로 자리 잡고 있기에 오전에 방문한다면 여유롭게 카페 이용이 가능하고 아트리움도 무료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성주에 카페를 방문하신다면 트리팔렛 카페 추천드립니다.

내 돈 내산 솔직한 후기입니다.

728x90
LIST